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최대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최대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삼성전자가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설치한 스마트 사이니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설치한 스마트 사이니지.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공항을 목표로 하는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 대를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은 지난 10월 29일 1단계 개항식을 갖고 전세계 약 350개 도시에 취항 예정이다. 2023년 4단계까지 완공 시 연간 2억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공항이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수속 카운터와 여권 심사 구역, 대기 구역, 수하물 수취지역 등 공항 곳곳에 설치된다.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항공기 출도착·수하물 정보 등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LED 사이니지는 총 설치 면적이 1012㎡에 달해 공항 내부에 설치된 LED 스크린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국제선 출입국장에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허브공항의 이미지에 맞게 194㎡의 대형 LED 미디어월을 마주 보게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공항 실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빛 반사 방지 패널을 적용했다.

UHD 화질의 선명한 이미지와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며, IP5X 등급 방진 인증을 획득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한 내구성을 가져 제품 품질 신뢰도를 확보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공항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 최적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공공 인프라를 혁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월에 개항한 인천공항 제 2 터미널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거 공급한 바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