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그리스에 10억 유로 투자 클라우드 허브 구축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1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그리스에 10억 유로 투자 클라우드 허브 구축

 마이크로소프트는 5일(현지시간) 그리스에 클라우드 허브 구축을 위해 10억 유로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5일(현지시간) 그리스에 클라우드 허브 구축을 위해 10억 유로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리스를 클라우드 서비스의 지역 허브로 만들기 위한 10억 유로 규모의 투자를 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최고법률책임자(CLO)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사장은 이날 "그리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에 투자할 것이며, 이는 10년간의 부채 위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약화된 국가의 경제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그리스의 연구와 기술에 오늘 투자하고 있다"며 "수천 명의 사람들을 위한 훈련과 함께 그리스는 이에 대한 혜택을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 공식 발표는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서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와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사장에 의해 이날 열렸다.
카티메리니(Kathimerini) 등 그리스 주요 매체들은 이번 투자가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와 아테네에 기반을 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사업과 관련이 있다고 보도했다.

올해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고대 올림피아의 고고학 사이트에서 증강 현실 응용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해 그리스 정부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웹 사이트와 응용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그리스를 위한 AI기업 사회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료로 개발됐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리스에 투자하기로 결정한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5월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 허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