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으로 최대 30%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이 오는 24일까지 생필품·식품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핫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스마일배송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평일 저녁 8시까지 주문한 여러 가지 상품을 다음 날 합배송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의 배송 서비스다.
프로모션 상품 카테고리는 1만 원 이하부터 1만 원대, 2만 원대, 3만 원 이상 등 가격대별로 구분됐다.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락앤락, 아토세이프, 애경, 롯데칠성음료, 천호엔케어 등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표 상품으로 ▲그린핑거 촉촉한 자연보습샴푸 ▲홈맥스 손소독 스프레이 ▲바닐라코 신세경 프라임 벚꽃톤업프라이머 ▲칠성사이다 복숭아 ▲네스카페 오리진스 스페셜 4종 등이 있다.
◇티몬, SNS 연동한 '공유타임' 특가 신설
티몬은 개인이 본인 소셜미디어(SNS) 계정으로 지인에게 상품의 링크를 공유하면 해당 제품을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타임 매장인 '공유타임'을 신설했다.
공유타임에서는 매일 아침 8시 새로운 상품들이 오픈되며, 단 24시간 동안만 온라인 최저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좋은 가격의 상품을 발견하면 지인들에게 알리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가 있는데 이를 자발적인 입소문 홍보수단으로 활용하면서 가격을 낮춰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상품을 구매하려면 페이지 내에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고객이 직접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으로 지인에게 링크를 전달하고, 새로고침하면 구매 버튼이 활성화되어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공유타임을 통해 처음 판매되는 상품으로는 ▲인공지능 자세교정기 ▲호텔 드 포레 숙박권 등이 있다.
◇인터파크, '모두 힘내~설' 프로모션으로 최대 45% 할인
인터파크가 설을 앞두고 '모두 힘내~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월 8일까지 ▲선착순 쿠폰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명절 인기 상품을 바탕으로 ▲가격대별 특가 상품 ▲추천 선물 상품 ▲브랜드딜 등 할인코너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우선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앱전용 쇼핑 할인쿠폰 3종을 지급한다. 결제 수단별로 추가혜택도 준다. 간편결제 차이페이로 결제 시 2500원, NH농협카드는 15% 추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하고, 주요 신용카드(현대∙삼성∙신한∙국민)로 결제하면 최대 10%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이들 쿠폰을 중복 적용할 경우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각 상품 페이지에서 발급받는 일반 쿠폰과 상시 운영 중인 쇼핑 혜택 페이지의 추가 쿠폰을 활용하면 4단 할인 콤보 혜택이 주어진다.
가격대별 추천 상품을 모은 ‘쎈딜’ 코너도 있다. ▲1~4만 원 ▲4~10만 원 ▲10만 원~ ▲설캉스 등 카테고리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주력 상품 8종이 추천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이 업데이트된다.
이 밖에 명절 선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힘이 나는 선물관’ 코너도 운영한다. 각 카테고리 전문 MD가 엄선해 추천하는 ▲가공∙건강식품 ▲신선식품 ▲설빔∙뷰티케어 ▲안마용품∙건강가전 ▲주방용품∙주방가전 등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주차별로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브랜드딜 쿠폰도 제공한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