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판매
애경산업은 설을 앞두고 불필요한 포장을 과감히 제외한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동 시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쇼핑백을 없애고, 쇼핑백과 선물세트 용기를 하나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선물세트는 ‘클로드 모네’와 ‘폴 시냐크’ 두 거장의 작품을 콜라주 해 마치 한 사람의 그림처럼 디자인한 ‘감사 I-2호’와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꽃을 표현한 ‘플라워 I-A호’, 단아한 꽃을 디자인에 담은 ‘플라워 I-B호’ 등 총 3종으로 기획됐다.
내용물은 샴푸, 린스,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됐으며 가격대는 5000원~1만 원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자사 선물세트 대비 내부 공간 비율을 15%까지 낮춰 포장재의 총 중량을 줄였다. 앞으로도 포장재의 절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원앤원, 가정간편식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 출시
원앤원은 ‘마켓컬리’ 전용 가정간편식 제품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을 내놓고 판매에 돌입했다.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은 프리미엄 호주산 청정우 중에서도 육질의 풍미가 좋은 와규를 사용한 제품이다. 양지와 사태 부위를 원할머니 보쌈만의 특화된 노하우로 조리해 육질이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부추와 간장겨자소스가 동봉돼 있어 추가로 식자재를 구비할 필요가 없다.
원앤원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원앤원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인 만큼 소비자 만족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 원앤원은 앞으로 다양한 간편식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 설 앞두고 면역력 높이는 수면건강 선물 선봬
시몬스 침대는 설 명절을 앞두고 베개, 침구, 프래그런스 등 풍성한 수면건강 선물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노년층이 쓰기에 적합한 ‘뷰티레스트’의 대형 사이즈 프리미엄 매트리스,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싱글(SE)·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 숙면 베개로 잘 알려진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케노샤’의 프래그런스(캔들·디퓨저·린넨 스프레이·향낭)와 침구 등이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숙면은 기본적인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삶의 질 향상과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만큼 우리 생활에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이번 설 연휴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최상의 수면 환경을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면건강 제품을 정성껏 준비했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벅스 새해맞이 기획 상품 출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2월 1일 스타벅스의 새해 맞이 시즌 MD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상품 ‘파스텔 클래식 글라스’는 내열 유리 소재로 제작돼 뜨거운 음료도 담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봄처럼 화사한 색감의 상품군인 ‘파스텔 시리즈’ 중 하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스타벅스 메리클래식 머그’ 수량이 단시간에 소진되는 등 스타벅스의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상품도 스타벅스 팬들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