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유통업계!(29일)] '태극당 케이크' '테스형 막걸리'…이색 콜라보는 계속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신상출시 유통업계!(29일)] '태극당 케이크' '테스형 막걸리'…이색 콜라보는 계속된다

이마트, 유명 제과점과 협업해 피코크 상품 개발…CU, 막걸리로 MZ세대 공략
레이디가구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구색 강화…쿠쿠홈시스는 홈뷰티 시장 진출

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이크'를 판매한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이크'를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태극당과 맞손추억의 '버터케이크' 선봬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태극당’과 협업해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이크’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31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극당은 1946년부터 76년간 운영되고 있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지난해 6월 중기부로부터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이마트는 태극당 대표 메뉴 버터케이크의 묵직하면서 고소한 버터크림에 호두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가 있는 케이크 시트까지 신상품에 그대로 옮겼다. 이번 피코크 태극당 버터케이크의 가격은 태극당에서 판매하는 1호 사이즈 케이크 대비 30%가량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마트 오주희 피코크 바이어는 “피코크는 국내 다양한 맛집과의 협업으로 이마트의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마트는 앞으로도 대형마트, 소비자, 소상공인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U, ‘테스형 생막걸리’ 단독 판매


CU는 오는 4월 2일 MZ세대를 공략한 이색 막걸리 '테스형 막걸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는 오는 4월 2일 MZ세대를 공략한 이색 막걸리 '테스형 막걸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CU


CU는 MZ세대를 겨냥해 오는 4월 2일 가수 나훈아의 곡 ‘테스형’을 모티브로 만든 ‘테스형 막걸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테스형 막걸리는 포천시 이동면의 천연 지하 암반수를 활용해 수작업으로 생산한 밀입국으로 만든 상품이다. 밀로 만든 누룩을 뜻하는 밀입국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담백하고 묵직한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으로 뒷맛이 깔끔하다.

상품 패키지에는 소크라테스가 막걸리 사발을 들고 테스형의 유명 가사인 ‘세상이 왜 이래’라고 외치는 모습을 디자인해 협업의 재미를 더했다. 해당 상품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노인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혜원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홈술과 뉴트로 트렌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막걸리 시장에 맞춰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막걸리들을 꾸준히 내놓겠다”고 말했다.

레이디가구, 프리미엄 매트리스 ‘렌소이스’ 출시


레이디가구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렌소이스'를 선보였다. 사진=레이디가구이미지 확대보기
레이디가구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렌소이스'를 선보였다. 사진=레이디가구


레이디가구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렌소이스(LENCOIS)’를 선보였다. 렌소이스는 사양에 따라 E4000, P7000, M8000으로 나뉘며, 각 네 가지 사이즈(SS, Q, K, LK)로 구성됐다.

렌소이스에는 편안함의 정도를 결정하는 코일스프링이 최대 8000개(M8000 모델 Q사이즈 기준) 사용됐는데, 이는 타사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평균적인 코일스프링 사용량보다 10배가량 많은 수준이다.

통상 내장재로 사용되는 우레탄폼, 메모리폼 등 스펀지류를 쓰지 않고 양모 84.7%가 포함된 천연 소재 울 패딩을 최대 7겹 적용한 점도 강점이다. 커버 역시 자연생분해 되는 친환경 천연 소재인 인견을 택했다.

렌소이스는 판교 레이디가구 쇼룸에서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 레이디가구는 오는 4월까지 쇼룸 방문객 대상으로 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 ‘제닉’과 손잡고 ‘리네이처 LED 마스크’ 출시


쿠쿠가 자체 브랜드 '리네이처'를 선보이며 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쿠쿠이미지 확대보기
쿠쿠가 자체 브랜드 '리네이처'를 선보이며 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쿠쿠


쿠쿠홈시스(이하 쿠쿠)는 프리미엄 홈뷰티 브랜드 ‘리네이처’를 내놓고 화장품 전문기업 ‘제닉’과 협업해 ‘리네이처 위드 셀더마 LED 마스크’를 출시했다.

쿠쿠는 그동안 청정 생활가전 개발로 축적한 기술력과 비법을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확장하고, 앞으로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와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리네이처 위드 셀더마 LED 마스크는 넓고 촘촘하게 배치된 1004개 LED 광원을 활용해 두피부터 얼굴 전체를 빈틈없이 관리하고, 탄력 있는 광채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고민에 따라 특화한 ▲블루 ▲그린 ▲옐로우 ▲레드 ▲근적외선(IR) 등 7개 파장의 빛을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하루 15분 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볼과 이마, 턱, 눈가의 피부 색상과 윤기, 일상 피지량 분비, 피부 치밀도, 모공 개수, 각질층 수분함량 등에 전반적인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리네이처 위드 셀더마 LED 마스크 효과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용 뷰티 제품으로 ‘하이드로겔 마스크’ ‘라이트 시너지 스칼프 샴푸’ ‘라이트 시너지 스칼프 토닉’도 동시에 출시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