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직수정수기 'Ria(리아)'를 필두로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국내에서 '직수 슬림정수기 카운트탑 냉온'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물탱크가 없는 직수형으로 변질의 염려가 없는 신선할 물을 내보내는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 컨트롤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원터치 정량 추출, 편리한 탈부착 물받이도 장점으로 꼽힌다.
김경원 SK매직 말레이시아법인장은 "말레이시아 국민들이 깨끗한 식수를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그리하여 모두가 건강하고 질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SK매직은 지난 2018년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해 현지 시장을 해외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있다. 대표 제품인 직수정수기를 영문 표기한 ‘JIK.SOO(직.수)’라는 브랜드로 정수기 렌털 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특히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기용해 말레이시아에서 신규 광고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향후 인도네시아 등 인근 국가로도 영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SK매직 관계자는 "박서준을 중심으로 현지 문화에 맞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정수기뿐 아니라 공기청정기, 비데 등 판매 품목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