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비엣남파이낸스(Vietnamfinance) 등에 따르면 베트남 포드는 브레이크 시스템 유압 컨트롤러의 브레이크액 파이프 사이의 거리 검사 및 조정을 위해 포드 에코스포츠 2021 모델 총 131대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리콜 대상 차량에는 2021년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생산된 134대의 2021년 버전 포드 에코스포츠가 있다. 이 중 고객에게 판매된 10대, 유통판매점에서 전시된 24대, 공장에서 조립된 100대가 포함된다.
베트남 등록국은 차량에 장착되는 브레이크 시스템이 차량을 안전하게 정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술자가 올바른 절차에 따라 유압 제어 장치에 브레이크액 파이프를 설치했지만 장치 사용 경험이 부족하여 (설치 후 표준 간격 확인하지 않음) 파이프들 사이의 교차점 간에 충분한 거리가 없을 수 있다.
따라서 브레이크액 파이프 위치 변화에 따른 압력 변화는 유압 컨트롤러(HCU-유압 제어 장치)의 브레이크액 파이프의 교차점 간에 접촉을 발생시켜 소음이나 누유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브레이크액 파이프의 누유 및 압력 변화는 브레이크 효과 저하로 이어져 차량 작동에 문제를 발생시켜 사용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따라서 베트남 포드는 고객에게 포드의 공인 딜러에게 차량을 가져와 유압 컨트롤러의 브레이크액 파이프를 점검할 것을 권장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