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1일)]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맥도날드·에이스침대, 이색 매장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가 소식(1일)]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맥도날드·에이스침대, 이색 매장 오픈

1일 밀키트 즉석 요리해주는 식당, 2대 차량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이용할 수 있는 햄버거 가게 열어

롯데칠성음료는 1일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열었다.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왼쪽)과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칠성음료는 1일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열었다.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왼쪽)과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유통업계가 콘텐츠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요구를 고려한 이색 유통 매장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1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 부문장과 그린위드 직원,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약 5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 그린위드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본사 카페테리아의 시설 관리와 강릉공장에서의 세탁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그린위드 근로자들은 지난 9월부터 교육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약자 채용과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그린위드는 앞으로 전국 주요 철도역 유휴 로비 공간을 이용해 역 이용자들에게 무료 네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한강 노들섬에서 밀키트 상품을 요리해주는 식당을 운영한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한강 노들섬에서 밀키트 상품을 요리해주는 식당을 운영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한강 노들섬에 ‘홈플러스 밀키트 팝업식당 시그니처&TABLE’(이하 팝업식당)을 열었다.

오는 17일까지 만날 수 있는 팝업식당에서는 탁 트인 한강 경치 관람과 함께 밀키트로 근사한 식사를 즐기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실제 판매하는 밀키트 상품을 전문 셰프가 직접 요리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메뉴 ‘노들 와인 비프 찹스테이크’는 레드와인 소스로 깊은 풍미를 더한 음식이다. 여기에 더해 ‘제주 흑돼지 필리 폭찹스테이크’ ‘북창동식 해물 순두부찌개’ ‘제주 흑돼지 간짜장’ ‘시원한 국산 바지락 해물짬뽕’ 등 총 5개 메뉴를 판매한다.

이지연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신선하고 다양한 홈플러스 밀키트 상품들을 더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팝업식당을 기획했다”면서 “이 공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가성비 좋은 밀키트를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1일 경기광주DT점을 개점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는 1일 경기광주DT점을 개점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1일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개점했다.

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은 그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DT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탠덤 DT는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최소한의 대면 접촉으로 고객 안전을 책임지고 더 신속하게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해당 점포에서는 맥도날드의 다양한 친환경적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맥카페의 커피박(粕)을 활용해 만든 안전 난간을 선보인다. 맥도날드는 환경 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커피박은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도 뛰어난 친환경 건축 자재다.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디지털 메뉴 보드를 DT주문 공간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재활용되는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함께 사용한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맥도날드는 앞으로 친환경 매장 출점을 점차 확대해 ESG 경영을 발전 시켜 나갈 방침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생활양식을 반영해 탠덤 DT와 같이 혁신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스침대는 오는 27일까지 갤러리아 광교점 2층 명품관에서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을 운영한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는 오는 27일까지 갤러리아 광교점 2층 명품관에서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을 운영한다.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갤러리아 광교점 2층 명품관에 오는 27일까지 에이스에비뉴(ACE AVENU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에이스에비뉴는 유럽의 프리미엄 가구를 예술 작품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 에이스침대가 선보인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이다. 세계 최고 전시회로 손꼽히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 ‘SALONE DEL MOBILE’에서 검증받은 브랜드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보다 가까운 생활 반경에서 하이엔드 가구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에이스침대의 최상위 매트리스 모델인 ‘에이스 헤리츠’를 비롯해 에이스침대가 독점 유통하는 ‘스트레스리스’, 우수한 원목가구를 생산하는 ‘리바1920’ 등 세계 유수의 가구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