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암호화폐 시장의 최근 급성장에 따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에 착수했다. 회사 대변인은 코인데스크에 거래소가 캠페인에 1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캠페인은 20개국 이상을 포함하며 수개월 동안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의 ‘행운은 용감한 사람을 선호한다’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인기 배우 맷 데이먼(Matt Damon)이 주연을, 오스카상을 받은 촬영 감독 월리 피스터(Wally Pfister)가 감독을 맡는다고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크립토닷컴의 공격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며,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가 NFL 스타 톰 브래디(Tom Brady)와 톱 모델 지젤 번천(Gisele Bundchen) 부부가 등장하는 2000만 달러의 미국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지 두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이어진다.
비교적 평온한 여름이 지난 후 암호화폐 시장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미국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데뷔에 힘입어 새로운 모멘텀을 얻고 있다. 그런 까닭에 크립토닷컴이 이러한 기회를 포착해 더 넓은 주류 투자자를 확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여겨진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광고의 메시지는 재정적 독립과 자기 결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