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홀로라이브, 日 버추얼 유튜버 6기 '홀록스' 기습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홀로라이브, 日 버추얼 유튜버 6기 '홀록스' 기습 공개

비밀결사 컨셉 5인조...소속 유튜버들도 "몰랐다"

'홀록스' 멤버들의 모습. 왼쪽부터 사카마타 클로에·타카네 루이·라프라스 다크니스·하쿠이 코요리·카자마 이로하.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미지 확대보기
'홀록스' 멤버들의 모습. 왼쪽부터 사카마타 클로에·타카네 루이·라프라스 다크니스·하쿠이 코요리·카자마 이로하.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
버추얼 유튜버 전문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 일본 현지 유튜버 6기 '홀록스(HoloX)'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홀로라이브는 이날 처음으로 '홀록스' 소속 유튜버 캐릭터 5명의 이름과 모습, 티저 영상에 더해 데뷔 방송 날짜를 함께 공개했다.
그룹 리더 역할인 라프라스 다크니스가 이날 오후 9시 바로 데뷔 방송을 가진다. 이후 타카네 루이·하쿠이 코요리·사카마타 클로에·카자마 이로하 순으로 매일 1명씩 방송을 진행한 후 마지막 날인 30일에 5인 합동 방송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홀로라이브에서 일본 현지 유튜버를 론칭한 것은 지난해 8월 데뷔한 5기 '홀로파이브' 이후 1년만이다. 홀로라이브 가장 최근 데뷔한 그룹은 지난 8월 활동을 시작한 홀로라이브 영어권 2기 '홀로미스'다.
이번에 데뷔하는 '홀록스'는 비밀결사단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데뷔 방송을 갖기로 한 이날까지 관련 발표나 유출이 없었다.

가우르 구라, 나나시 무메이 등 홀로라이브 잉글리시 유튜버들은 이날 라이브 방송 중 소식을 접하고 "처음 본다", "신기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고, 일본 4기 소속 아마네 카나타는 SNS를 통해 "정말 아무것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