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유튜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넷마블, 유튜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구독자 1천명, 만19세 이상 유튜브 채널 대상
다음달 6일까지 신청 가능…월 1회 콘텐츠 제작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유튜브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출범, 참가자들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참가 신청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크리에이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한은 다음달 6일이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월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의무적으로 제작해야한다. 크리에이터 혜택으로는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 참여 ▲파트너 행사 초청 ▲론칭 예정작 비공개 빌드 체험 ▲파트너 전용 굿즈 제공 등이 주어진다.

넷마블은 현재 '모두의 마블' 크리에이터 '모마스타', '세븐나이츠 기사단', '제2의 나라 파트너 크리에이터' 등을 운영 중이다. 이러한 게임 별 파트너 크리에이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 차원에서 유튜브 시장 공략에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크리에이터들이 즐겁고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대윤 유튜브 코리아 콘텐츠파트너십 매니저는 "넷마블과 함께 크리에이터들이 더 좋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엿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