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의 신작 '히트(HIT) 2'를 내달 25일 00시, 양대 앱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과 PC로 통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은 이날 '히트2' 출시일과 더불어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담은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또 키키·레나·휴고 등 서버를 사전 공개, 캐릭터명을 미리 생성할 수 있는 선점 이벤트를 개시했다.
서버 별로 필드채널 효과, PK(Player Kill) 패널티 수준 등 게임 내 규칙을 이용자 투표를 통해 결정할 수 있는 '조율자의 제단' 사전 투표를 열었다. 투표 결과는 출시 후 첫 주에 적용될 예정이며, 사전 투표와 더불어 해당 시스템으로 제정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모전도 함께 열렸다.
'히트2'는 넥슨게임즈의 전신 넷게임즈가 지난 2015년 선보인 데뷔작 '히트'의 정식 후속작이다. 모바일 액션RPG였던 원작과 달리 대규모 필드 전투와 공성전을 핵심 콘텐츠로 한 MMORPG다.
박영식 넥슨게임즈 PD는 "게임 속 중요한 주제에 흥미롭게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 수 있도록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며 "다음달 25일 서막을 올리는 히트2의 새로운 여정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