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왁, 골프 용품 브랜드 '존스' 협업 컬렉션 선봬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이 포틀랜드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 존스'와 협업한 '존스 바이 왁' 컬렉션을 출시한다.
존스는 지난 1971년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해 50여년 간 골프 전문 백을 만들어온 창립자 조지 존스의 장인 정신이 담긴 브랜드다. 이에 존스가 오랜 시간 쌓아온 헤리티지와 디자인 요소들을 왁의 동시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골프백 라인과 남성 어패럴 컬렉션을 선보인다.
컬렉션 테마로 그린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나만의 페어웨이를 꿈꾼다는 의미를 담은 '비욘드 더 페어웨이(Beyond the fairway)'를 선정했다. 협업 상품은 왁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블랙 그리고 그린을 주로 사용했다. 컬렉션은 아노락 후디, 윈드브레이커, 스웨터, 카고팬츠, 캡모자, 삭스, 캐디백 등 총 24가지 스타일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
풀무원식품이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식품 브랜드 '동물복지 지구식단' 신제품 '수비드 닭가슴살' 3종(오리지널, 블랙페퍼, 갈릭&허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동물복지 기준을 엄수해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이 완료된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아울러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수비드 공법'으로 완성했다. 진공포장한 닭가슴살을 적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길게 조리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제품 칼로리나 염분 함량이 높아지지 않도록 닭 냄새를 제어하는 향신료만으로 간을 했다. 수비드 닭가슴살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먼저 선보인다.
◆ 비어케이, '칭따오 일세전기(一世传奇) 레전드' CU·세븐일레븐서 한정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유통하는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CU와 세븐일레븐 스마트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칭따오 일세전기(一世传奇) 레전드'를 한정 판매한다. 앞서 GS25 스마트오더, 데일리샷에서 초도 물량이 완판된 바 있다.
'칭따오 일세전기 레전드'는 지난 1903년 설립된 칭따오 브루어리의 120여년 세월을 간직한 오크통에서 효모를 오랜 기간 숙성을 거친 프리미엄 맥주이다. 국내에서 60병만 판매되는 한정판으로 샴페인이 연상되는 패키지가 특징이다. 1.5L 대용량으로 맥아농도는 23.9˚P이며, 알코올 도수는 10.5%다.
칭따오 일세전기 레전드는 저온 장기숙성공법을 적용해 맥주의 품질유지기한을 3년까지 끌어올렸다. 일반적으로 맥주 품질유지기한이 약 1년인 것에 비해 긴 기간이다. 장기숙성공법은 위스키 배럴 발효와 와인 저장 방식을 결합한 양조 기술이다.
◆ 한국마즈,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 오픈
한국마즈의 초콜릿 제과 브랜드 스니커즈가 오는 21~25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기념한 'BTS X 스니커즈 뮤직팩'을 테마로 스니커즈 스트리트와 메시지월, 협업 제품 전시존, 여러 콘셉트의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BTS와 스니커즈 제품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방문객들은 팝업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한정판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준비된 프로그램 중 3개 이상 참여하고 SNS 인증을 완료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일회용 필름 카메라, 핸드폰 그립톡, 마스킹 테이프 중 하나를 증정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