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프, 캠핑&아웃도어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 티켓 단독 판매
위메프가 아웃도어 문화 축제 '고아웃 캠프(GOOUT CAMP)'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티켓은 2박 3일(4인 1매 기준)을 기준으로 캠핑 구역과 형태에 따라 판매하며, △오토 캠핑존 △카라반 캠핑존 △카라반 등의 숙박 이용 시설이 있다. 숙박 없이 페스티벌만 관람하는 방문객 입장권은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고아웃 캠프는 다음달 14~16일 충남 태안군 캠핑장 일대에서 열린다. 굿모닝 요가, 저녁 명상, 노래자랑, 열기구 체험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티몬 오리지널 웹드라마 '수미네집', 출연진 공개 오디션 개최
티몬이 준비하고 있는 오리지널 웹드라마 '수미네집'의 출연진 공개 오디션을 마친 가운데 오는 21일 최종 합격자들을 발표한다. 이들은 주연을 맡은 김수미씨, 윤정수씨 등과 함께 조연과 단역으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지난 14일 티몬 신사동 본사에서 열린 이번 오디션에는 1차 관문을 통과한 12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대사를 창작해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티몬 대표 캐릭터 '티몬희'의 성대모사를 준비한 티몬 회원도 있었다.
심사에는 수미네집 신재호 감독과 신세연 작가, 오필진 프로듀서 등이 참여했다. 이번 작품은 '시트콤과 상품 홍보가 합쳐진 하이브리드 드라마'로 촬영 중 즉흥적인 상품 소개 미션이 주어지는 만큼 자유 연기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한 평가 요소로 꼽혔다. 최종 합격자 5명은 이달 말부터 촬영에 본격 합류한다.
◆ 11번가, 가을 신상 패션·뷰티템 55만개 특가 판매
11번가가 오는 25일까지 신상 세일 기획전 'Fall in NEW'를 연다. 카디건, 블라우스, 원피스, 재킷 및 액세서리, 메이크업 용품 등 올해 가을 패션/뷰티 신상품 총 55만개를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설화수, 미샤, 에스쁘아, 탑텐, 헤지스, 빈폴, JAJU, SOUP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부터 업타운홀릭, 제이엘프, 체리코코 등 인기 소호 브랜드까지 총 1500 곳 이상의 셀러가 참여한다.
기획전 참여 상품에는 10% 할인혜택이 기본 적용되며 각 브랜드와 상품에 따른 할인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지난해보다 외출이 잦아진 점을 고려해 메이크업 신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미샤 무드 모먼트 팔레트', '바닐라코 무드 온 아이 팔레트'와 '글로우 베일 틴트' 세트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간절기 재킷', '와이드팬츠', '가을 메이크업'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 요기요, 주요 편의점과 '편의점 대전'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국내 주요 편의점 5곳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편의점 대전'을 진행한다. 편의점 대전은 지난 7월부터 이어온 편의점 특화 할인 프로모션으로 '이마트24'까지 참여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라인업 확대로 국내 대표 편의점 5곳에서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배달 주문의 경우, 브랜드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픽업25, CU픽업, 세븐픽업을 통해 포장 주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픽업25와 CU픽업에서는 주류도 주문 가능하나, 주류 단독 주문 시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요기요 앱 내 편의점 대전 이벤트 페이지 또는 '편의점·마트'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다만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 이용 시에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요기패스' 구독자는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한국콜마홀딩스,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 개관
한국콜마홀딩스가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을 개관했다. 지난 19일에 열린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 개관식에는 조정아 여주시 부시장, 여주 시의회 정병관 의장 등 지역 주요 인사를 비롯해 심경구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 명예교수, 김기선 서울대학교 원예학과 명예교수 등 무궁화 연구의 권위자들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콜마에서는 윤동한 한국콜마홀딩스 회장, 윤상현 부회장과 사장단이 참석했다.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은 지상 2층 911.78m2 규모로 △역사관 △문화관 △영상관 등 총 3개관으로 구성됐다. 역사관은 고조선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훈화초, 근화향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던 무궁화의 역사를 조명한다. 특히 일제 강점기하 독립운동의 상징이었던 무궁화의 흔적을 발굴, 복원해 전시했다.
문화관은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발행됐던 화폐, 군인과 경찰의 계급장, 우표, 예술작품 등의 사료를 전시해 우리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는 무궁화를 소개한다. 전시관 내에서는 무궁화의 국화(國花) 제정 법제화를 위한 서명을 진행한다. 현재 무궁화는 국민정서상 국화로 여겨지고 있지만 법적으로 국화로 지정되지 않고 있다.
◆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hy가 베스트셀러 제품 야쿠르트 라이트(야쿠르트)를 의인화한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선보인다.
야쿠 디자인에는 야쿠르트 고유의 병 모양과 색상을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 hy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야쿠를 기획했으며,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정에 나선다, 여려 표정과 포즈로 변형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에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우선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출시한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 상하농원, 할로윈 축제 'MYSTERY HALLOWEEN' 개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10월 한 달 동안 '미스터리 할로윈' 축제를 연다. 다음달 1일 오픈하는 스마트팜 공간에서 재배된 버섯을 스토리텔링해 다양한 포토스팟, 이벤트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미션 완료 후 리워드 경품을 받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에 매일유업 유기농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 간편식 브랜드 '상하키친', 건강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제품과 함께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 매일유업의 베이커리 전문기업 엠즈베이커스가 참여한다.
또한 호박을 꾸미는 펌킨패치와 할로원 코스튬 콘세트를 개최한다. 미션을 수행한 후 획득한 에코코인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 '고구마 수확체험'을 즐길 수 있다. 상하키친에서는 해골모양의 유자 리코타 치즈와 호박 식혜를 서비스로 주는 특별 메뉴를 선보이는 등 상하농원 내 식당에서도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