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가격 절반…GS25, '소식(小食)좌' 도시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30 직원으로 구성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 작품이다.
이번 신상품은 최근 소식좌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2종 모두 2종 모두 중량이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다. 중량을 조절한 만큼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인 2300원으로 구성됐다.
GS25는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시작으로 쁘띠 컵밥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할리스, 간편식 선호 트렌드 맞춘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맞춰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은 매장에서 구매하는 투고(To-go) 전용 메뉴로 출시했으며 한 봉지(300g)에 100g 중량의 닭가슴살 3개가 낱개로 포장돼 있다. 그릴에 구워 감칠맛을 냈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즐기거나 파스타, 볶음밥 등 음식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할리스는 닭가슴살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골드 등급 이상 멤버십 회원은 특별 쿠폰으로 11월 한 달간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솥, 11월 수량한정 신메뉴 '잡채볶음밥'
한솥이 직화로 볶아내 감칠맛을 극대화한 신제품 '잡채볶음밥' 2종을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달의 수량한정 신메뉴는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지은 밥에 닭다리 살과 4가지 채소를 넣어 고구마 전분 100%의 쫄깃한 잡채와 함께 볶아낸 잡채볶음밥이다.
이번 신제품은 잡채볶음밥 오리지널, 잡채볶음밥 중화풍 매운맛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진한 간장 풍미를 살리고자 비정제 설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써브웨이,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 3종 선봬
써브웨이는 샌드위치 3종으로 구성된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인다. 바비큐 컬렉션은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 K-바비큐 2종과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로 구성됐다.
풀드포크 바비큐는 2016년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메뉴며 K-바비큐는 1991년 국내 진출 후 처음 선보인 한국 맞춤형 로컬 메뉴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이번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하는 메뉴로 돼지고기 바비큐에 고추장을 기본으로 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