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물가 부담 낮춘다…홈플러스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물가 부담 낮춘다…홈플러스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外

◆홈플러스,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연중 개최 선언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022 물가안정 프로젝트’에 이어 더 강력해진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를 연중 개최한다. 위풍당당 프로젝트는 빅데이터 기술로 AI 최저가격 상품을 선정하고 홈플머니가 지급되는 ‘물가안정 최저가 보상제’, ‘물가안정 365’를 운영하는 것이 골자다.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행사 첫 주차인 오는 10일까지는 먹거리와 명절 준비에 필요한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한 최적가로 선보인다. 먼저, 설을 맞아 ‘갈비페스티벌’과 ‘설맞이 브랜드 주방대전’을 열어 갈비 전품목 최대 40%,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딸기, 제주 조생 밀감 등 각종 신선식품도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50% 할인하고 행복대란은 오는 5~8일까지 5990원에 제공한다. 유명산지사과, 다다기오이 등은 ‘농할 쿠폰’ 사용시 20%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4000억원 조기 지급…롯데百, 새해도 ‘상생 경영’ 앞장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기록적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여파로 파트너사들이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번 달 파트너사에게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명절 기간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함이다.

오는 20일, 3600여개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1월말 지급 예정이던 판매대금 4000억원 상당을 10일 먼저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올해는 파트너사들과 ‘소통 강화’에 초점을 두고 중소 기업에 필요한 실질적 혜택을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커피차 행사는 올해 지방 권역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농어촌 상생 프로그램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ESG 컨설팅도 확대한다.

◆CU, 세계 판매 1위 보르도 와인 ‘무똥 까데’ 특가전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는 이번 특가전에서 프랑스 5대 와인 샤또 무똥 로칠드로 유명한 와인 명가 ‘바론 필립 드 로칠드(Baron Philippe de Rothschild)’사의 무똥 까데 와인 5종을 최대 30% 할인해 1~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무똥 까데는 보르도 최초의 AOC(원산지 품질 인증) 와인으로 20여 년째 칸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특가전에서 CU가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뀌베 헤리티지’는 특등급 와인인 샤또 무똥 로칠드의 부드러운 피니쉬와 묵직한 탄닌감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며 ‘뱅 비오’는 메를로(Merlot) 포도가 주로 블렌딩 돼 부드러운 목넘김에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유기농 와인이다.

‘리저브 오메독’은 보르도 지방 중에서도 최고급 와인 산지인 메독(Médoc)에서 만들어져 강한 탄닌감과 섬세한 여운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와인이다. 와인 입문자들을 위해서 1만원대의 무똥 까데 루즈와 소비뇽 블랑도 준비했다.

◆이마트24X도시락eSIM, 해외eSIM 판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4일부터 해외 데이터 로밍 전문 기업 와이드모바일과 손잡고 도시락eSIM(해외eSIM)을 판매한다. ‘eSIM(embedded SIM)’은 기존 물리(플라스틱) SIM(가입자 식별모듈)과는 달리 스마트폰 기기 내부에 내장된 디지털SIM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에서 ‘해외eSIM’을 구매 후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인터넷 주소(URL) 링크를 통해 별도의 로밍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일본, 베트남, 유럽,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해외eSIM은 포켓와이파이 대표 브랜드인 와이파이도시락에서 만든 만큼 다양한 혜택도 담았다. 해외 음성 통화 어플리케이션 ‘도시락톡’ 통화 포인트가 무상 제공돼, 한국으로 발신 기준 약 150분 통화가 가능하고, 해외 유·무선 전화에도 사용 가능해 현지 통화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CJ ENM ‘테일러센츠’ 핸드·바디라인 신제품


사진=CJ ENM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 ENM


CJ ENM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기존 디퓨저 중심 상품 라인업에 더해 핸드·바디라인 신제품 출시로 뷰티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테일러센츠는 CJ ENM이 개발한 향(香)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뷰티 카테고리 제품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숲속의 솔잎 향기가 특징이다. 또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신년맞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제품은 CJ온스타일 앱뿐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GS더프레시, 충청북도와 ‘못난이김치’ 선보인다


사진=GS더프레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더프레시


GS더프레시가 이달 4일부터 17일까지 ‘어쩌다 못난이김치’를 선보인다. ‘어쩌다 못난이김치’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가격 폭락으로 출하를 포기한 배추의 효율적 소비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시작된 사업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GS더프레시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어쩌다 못난이김치’는 맛과 품질에는 전혀 이상이 없지만, 가격폭락으로 농가에서 수확을 포기한 배추를 활용해 만들었으며 시중 김치 판매가 대비 저렴하게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농가 지원 활동에 협력하고자, ‘충북도지사가 인증한 어쩌다 못난이 김치’ 행사를 기획해 초도 물량 100톤을 준비했다.

◆NS홈쇼핑,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23일까지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실시한다.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행사로 NS홈쇼핑도 기획전을 열어 참여하게 됐다.

NS홈쇼핑 ‘2023 대한민국수산대전‘기획전 참여 방법은 NS홈쇼핑 모바일 앱 기획페이지 혹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20%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기획전 내 상품 구매시 결제창에서 적용하면 된다.

쿠폰은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23일까지 매주 1회 총 3번 다운로드 받아 차수 기간내에 사용할 수 있다. 1차는 8일까지, 2차는 9일부터 15일까지이며 3차는 16일부터 23일까지이다. 이 기간 NS홈쇼핑은 ‘해명원 여수 순살갈치 16팩’, ‘해담 제주 수산물 3종’ 등을 선보인다.

◆GS25 흑토끼해 첫 컬래버, ‘벅스버니’와 맞손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는 4일부터 ‘벅스버니’를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를 2023년 첫 먹거리 신상품으로 선보인다. 벅스버니 불고기 핫도그는 소시지, 단짠 불고기, 치즈, 할라피뇨를 곁들인 상품이다.

흑토끼 해를 맞아 컬래버 상품을 기획하던 GS25는 검회색 빛을 띈 ‘벅스버니’ 캐릭터가 흑토끼를 연상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친근함의 대명사로 오랜 기간 인기를 누려왔다는 점을 출시 배경으로 설명했다.

오는 10일에는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샌드위치도 출시된다. ‘벅스버니’ 당근라페 샌드위치는 상큼한 당근라페와 계란후라이를 통째로 넣었으며, 홀그레인머스타드, 사과잼으로 풍미를 높인 상품이다.

◆홈앤쇼핑, 설 선물 ‘설&명가’서 준비하세요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홈&명가’특집전을 진행한다.

‘홈&명가’특집전은 △대량주문 △더드림+ △프리미엄 선물 △가성비 선물 △가격대별 인기상품 △명절음식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특히 특집전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는데, 첫째로 오는 19일까지 ‘적립금 신청하기’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횟수와 누적 결제금액을 고려해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내 ‘홈&명가’플래그 노출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총 3000만원을 추첨 증정한다. 1등은 최대 500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1월1일~2월1일까지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토끼 순금 24K를 추첨 지급한다.

◆퍼시스그룹, 새해 맞이 임직원 헌혈 행사


사진=퍼시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퍼시스그룹


퍼시스그룹이 지난 2일 국내 혈액 수급 안정과 나눔 가치 확산을 위한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퍼시스그룹이 지난해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기부한 3억원 상당 헌혈 버스에서 진행됐다.

모든 순서는 대한적십자사 도움을 받아 서울 오금동 소재 퍼시스그룹 본사 앞에서 내부 사전 소독,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행사로 수급된 혈액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 및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