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운영사 메타크래프트가 '러브인 로그인'에 이어 웹소설 IP 기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추가로 선보인다.
메타크래프트는 최근 올 여름 출시를 목표로 '프로젝트 WAKU2(가칭)' 개발에 착수했다. WAKU는 노벨피아의 자체적인 웹소설 게임화 프로젝트로, 지난해 12월 출시된 '러브인 로그인'이 이 프로젝트의 1호 게임이었다.
러브인 로그인은 메타크래프트 내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활용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다. 개발은 국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전문 개발사 온파이어 게임즈가 맡았다.
이 게임은 스마일게이트의 스토브 인디 플랫폼에 출시, 하루 만에 1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마니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최근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주인공 박다혜의 목소리가 담긴 ASMR 패키지가 출시됐다.
ASMR은 자율 감각 쾌락 반응(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준말로, 청각 자극을 통해 쾌감을 주는 유형의 콘텐츠를 총칭해 흔히 '백색소음'으로 불린다. 음성 ASMR의 경우, 특정 상황을 연출해 속삭이는 목소리로 연기하는 내용이 주가 된다.
이제호 메타크래프트 게임개발사업 본부장은 "러브인 로그인과 마찬가지로 차기작 'WAKU2' 역시 이용자들에게 두근거림을 전하는 것이 목표다"며 "많은 분들이 또 한 번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