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샌프란시스코 연준(Fed), 디지털 화폐(CBDC) 개발자 구인

글로벌이코노믹

샌프란시스코 연준(Fed), 디지털 화폐(CBDC) 개발자 구인

선임 애플리케이션 설계자 급여, 13만4900달러~ 21만5400달러
수석 애플리케이션 설계자 급여, 21만 5400달러…수석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급여, 17만 6300달러 지급 예정
샌프란시스코 연준(Fed)에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개발자를 모집한다. 사진=샌프란시스코 연준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샌프란시스코 연준(Fed)에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개발자를 모집한다. 사진=샌프란시스코 연준 로고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Fed)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연구하고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찾고 있다고 디크립트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링크드인에 게시된 채용 공고 중 하나는 '선임 애플리케이션 설계자 - 디지털 통화'에 능한 사람을 구한다고 적혀 있다. 게시물이 오른 지 하루도 안 돼 샌프란시스코 연준의 구인 광고는 암호화폐 공간에 걸쳐 관심을 모은 뒤 이미 23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는 국가 법정 통화의 토큰화된 버전이다. 스테이블 코인과 유사하게, CBDC의 가치는 미국 달러와 같은 정부에서 발행한 법정 통화의 가치를 추적한다.

다만, 스테이블 코인은 민간 기업에서 관리하지만 CBDC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같은 중앙은행에 의해 발행된다.
CBDC 개발자 모집은 원래 18일 전 연방준비제도 커리어 웹사이트에 발표된 3개의 일자리 목록 중 하나이다. 미국 연방 은행은 선임 애플리케이션 설계자 외에도 디지털 통화를 위한 수석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와 수석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 3 직책을 고용할 예정이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 Fed가 고용 예정인 수석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는 CBDC 설계와 개발 감독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프로젝트와 관련된 엔지니어 멘토링과 '전술적 및 전략적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추는' 로드맵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그 직책의 지원 자격 중 하나는 디지털 결제 시스템, 암호화폐 또는 다른 CBDC에서 일한 경험이다.

게시물에는 "달러의 중요한 역할을 고려할 때 연방준비제도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잠재적 기술의 비용과 이점을 더 이해하려고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또 CBDC를 개발하는 팀이 '스타트업의 느낌'을 갖는다.

선임 애플리케이션 설계자 역할은 13만4900달러에서 21만5400달러 사이의 급여를 받게 된다.

수석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와 수석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직책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와 관련된 예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며, 각각 최대 21만 5400달러와 17만 6300달러가 지급될 예정이다. 3 직책 모두 샌프란시스코 연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