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BAT, 글로와 수제맥주의 만남…하이퍼 맥X2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BAT, 글로와 수제맥주의 만남…하이퍼 맥X2 外

◆BAT, 글로 하이퍼X2 출시 기념 수제 맥주 선보인다


사진=BAT로스만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수제 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손잡고 수제 맥주 ‘하이퍼 맥X2’를 선보였다. 한정판 ‘하이퍼 맥X2’는 오는 3월 17일까지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BAT로스만스의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 출시와 함께 ‘지금까지와는 다른 글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퍼 맥X2’는 에일과 흑맥주인 포터 두 가지 종류의 맥주를 혼합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네이밍도 눈에 띈다. 신제품 ‘하이퍼 X2’와 ‘두 가지 맥주가 만났다’는 의미의 ‘맥X2’를 더해 중의적인 의미를 표현했다.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이퍼 맥X2’를 30% 할인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출시를 앞둔 하이퍼 X2 기기 체험은 물론, 글로 멤버에게는 투썸플레이스 5000원 쿠폰도 증정한다.

◆한국맥도날드, 국내 진출 35주년 기념 고객 대상 공모


사진=한국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의 맥도날드에 대한 특별한 추억과 소장품을 공개 모집하는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맥도날드와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맥도날드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공개된 링크를 통해 3월2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각각 추억 에피소드와 소장품 공모로 분야를 나눠 진행된다.

추에피소드 공모 분야는 제품, 크루(매장 직원), 맥딜리버리, 맥드라이브, 각종 이벤트 등 한국맥도날드와 연관 있는 사진을 첨부하고 관련된 추억을 1000자 내외로 기입하면 된다. 소장품 공모 분야는 ‘해피밀’ 장난감, 트레이맷, 광고 전단지, 각종 프로모션 패키지, 쿠폰, 기념품 등 맥도날드와 관련된 소장품의 사진과 소장 계기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맥도날드 상품권 3만원권과 35주년 기념 도서가 제공된다.

◆스타벅스,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 누적 졸업생 315명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8일 스타벅스 파트너 53명이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 중이다. 올해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한 누적 졸업생수는 315명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는 해외 스타벅스 매장 견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이 기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공에서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다.

◆교촌치킨, ‘방콕점보윙’ TV 광고 공개


사진=교촌치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제품 ‘방콕점보윙’의 새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태국식 매운 감칠맛이 돋보이는 ‘방콕점보윙’의 제품 특성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선보인다.

광고는 통날개가 기름 속에서 튀겨지며 날아오르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메인 소스 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 등 태국 현지 식재료를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제품의 맛을 표현했다.

태국풍 배경음악 및 장면 연출로 태국식 매운맛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또 째깍째깍 시계 음향을 통해 시즌 한정 메뉴라는 특징도 전달했다. 교촌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태국 왕복 항공권 등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 모집


사진=도미노피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한다. 피자교실은 초·중·고교 학생은 물론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7일, 22일, 24일, 30일에 ‘다 함께 피자교실’이 열릴 예정이다.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같은 기간 도미노피자는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파티카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간다.

◆한솥, 상생 위한 ‘30년 밥친구 동창회’ 진행


사진=한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솥


한솥이 상생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장기운영 점주들 중 일부를 초청, ‘30년 밥친구 동창회’를 진행했다. ‘30년 밥친구 동창회’는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한솥이 점주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장기 운영 점주들과의 스킨십을 확대해 한솥 가맹점 운영에 대한 자긍심과 만족도를 높이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영덕 한솥 회장은 지난 30년을 되돌아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서 소통했다.

참석한 점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한솥의 발전을 함께 도모해가는 대화가 이어졌다. 창업이래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한솥은 올 1월 기준 한솥의 전국 가맹점은 771개로 현재까지 프랜차이즈 도시락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더벤티, 아메리카노 50% 할인


사진=더벤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20일 단 하루 멤버십 프로모션인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더벤티데이는 매 월 더벤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다.

2월 더벤티데이에는 공식 앱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한 신규 회원에게 핫 아메리카노를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습니다’ 쿠폰을 증정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3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멤버십 고객을 포함한 기존 멤버십 고객에게는 RTD와 사이드 메뉴를 제외한 전 메뉴 500원 할인 쿠폰과,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