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쉐이크쉑, 스파이시 쉑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Shake Shack)’이 ‘스파이시 쉑 (Spicy Shack)’ 4종을 출시한다. 스파이시 쉑 시리즈는 미국 쉐이크쉑에서 시즌 한정 제품으로 판매됐던 메뉴로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파이시 쉑 시리즈는 서양 파의 일종인 차이브와 한국 고춧가루, 핫소스를 섞어 만든 ‘스파이시 쉑 소스’를 사용했다. 스파이시 쉑 4종은 △스파이시 베이컨 쉑 △스파이시 치킨쉑 △스파이시 프라이 △스파이시 치킨 바이 등으로 5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도 쉐이크쉑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해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레몬에이드에 스트로베리 퓨레를 더한 ‘스트로베리 레몬에이드’와 ‘초콜릿 스트로베리 쉐이크’를 3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백범 김구 선생 친필 휘호 ‘유지필성’ 기증
스타벅스 코리아가 104주년 3.1절을 기념하여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유물을 기증한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에 이은 여섯 번째 기증이다.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은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해 1949년에 작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설빙, 농심과 컬래버 프로모션
‘설빙’은 농심과 손잡고 ‘인절미설빙’ 구매시 농심 신상 스낵 ‘콩고물 옥수수깡’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 슬로건을 ‘고소한 녀석들이 만났다’로 정하고 고소함을 어필한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27일부터 진행하며 전국 설빙 매장에서 인절미설빙을 포함, 1만2000원 이상 주문시 농심 콩고물 옥수수깡을 증정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50만 달성을 기념해 프리미엄 초콜릿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를 한정 출시한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은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과 17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와 협업한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조합으로 완성된 아이스크림이다.
배스킨라빈스는 50만 팔로워 달성과 한정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하기’ 스토리를 캡처한 후, 배스킨라빈스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 4명과 공식 계정을 태그해 본인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맥도날드, ‘BT21 피규어’ 출시
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한 한정판 ‘BT21 피규어’를 출시한다. 한정판 BT21 피규어는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로 구성된 단품 피규어 7종과 피규어 7종이 모두 담긴 ‘BT21 콜렉터 키트’로 구성됐다.
맥도날드가 특별하게 선보이는 한정판 BT21 피규어는 오늘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버거 1세트 메뉴 구매 시 피규어 단품 1개 또는 1인당 콜렉터 키트 1개 구매 가능하다.
BT21 피규어 단품은 매장을 비롯해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맥드라이브’, 딜리버리 서비스 ‘맥딜리버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단품 피규어 7종이 모두 들어 있는 BT21 콜렉터 키트는 전국 매장 카운터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BBQ, 소외된 이웃에 치킨 1000마리 기부
BBQ는 지난 22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돌보는 용인 자연요양원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용인시지체장애인협회을 찾아 치킨 150마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1일에는 무료급식봉사를 진행하는 청미노인복지관을 비롯해 취약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인 엘리엘동산 등 3주간 장애인·아동·노인복지센터 18곳에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의 기초교육 과정 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더벤티, 티프레시 시리즈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헬시플레저 가치를 담은 봄맞이 티 베리에이션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벤티는 신메뉴로 망고얼그레이 티프레시, 리치피치 티프레시, 애플민트 티프레시, 베리레몬 티프레시, 퍼플레몬머틀 등의 티 베리에이션과 블렌딩티를 출시하고, 신규 마카롱 3종과 기존의 티 메뉴를 리뉴얼한 블렌딩티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더벤티는 오는 3월 12일까지 공식 앱을 통한 픽업 및 배달 주문으로 신메뉴 구매 시 2개의 스탬프를 적립해 주는 더블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