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스타벅스 등 경품·할인 혜택 마련
신세계그룹이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드리는 통합 프로모션 '2023 랜더스데이'를 내달부터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규모 행사로 올해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G마켓 등 총 19개의 계열사가 참여한다.‘2023 랜더스데이’의 슬로건은 ‘또 한 번의 축제’다.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의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한 ‘2022년 쓱세일’에 이어, ‘2023 랜더스데이’를 통해 그 열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021년 SSG랜더스 창단 후 세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는 2년간 큰 폭으로 성장하며,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잡았다. 실제, 2021년 랜더스데이는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24 등 3개의 계열사가 참여해 약 1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랜더스데이에는 신세계그룹 18개의 계열사가 참여, 총 매출 4000억원을 넘기며 대규모 쇼핑 축제로 발돋움했다.
이에 신세계그룹은 올해 역시 랜더스데이를 그룹 차원의 행사로 진행,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4월1~2일까지 행사를 준비했다. 3월31일에는 ‘Pre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pre 랜더스데이엔 화장지, 쌀 등 부피가 큰 상품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4월1~2일에는 한우, 계란, 오렌지 등 인기 신선식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며, 총 100가지가 넘는 가공·생활용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앱 경품,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즌 개막을 기념하는 야구단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사진과 댓글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 응원지정석 티켓을 증정한다. 1차 응모는 오는 26일까지, 2차 응모는 4월2일까지다.
홈 개막전이 열리는 4월1일 오후 12시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랜더스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하며 야구단 우승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수 단독 인터뷰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야구단 유니폼 및 '그랜드조선 제주'와 '그래피티 판교' 숙박 상품도 혜택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은 4월3~7일 동안 스포츠 브랜드 할인 정보와 신상 소식을 제공하는 대표 기획전 ‘스포츠매거진’과 연계, 스포츠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 전용관 ‘스마일프레시’에서는 각종 응원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외에, 랜더스데이 특화 음료를 출시하는 스타벅스, 숙박권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랜더스데이 기념 베이커리 신메뉴를 출시하는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023 랜더스데이’를 맞아 신세계그룹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3월27~31일 동안 각 계열사 SNS에 랜더스데이 응원 및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가 고객들께 큰 인기를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대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신세계그룹은 올해 랜더스데이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