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SSG닷컴에 따르면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서며, 이로써 쓱닷컴은 자체 물류망을 통한 새벽배송 및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3일부터 쓱닷컴 사이트에 생성된 ‘쓱1DAY배송’ 메뉴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상품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쓱1DAY배송’은 기존 배송 서비스에 더해 고객 수요가 있는 생필품과 공산품의 빠른 배송을 확대하고, 네오 및 이마트 점포가 보유한 상품 외에도 주문할 수 있는 상품 가짓수를 늘려 구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쓱닷컴은 고객에게 다양한 배송 선택지를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인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G마켓과 물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유니버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쓱닷컴의 지마켓 물류센터 활용은 신세계 유니버스 계열사간 유기적 협업 사례다. G마켓은 지난 2014년부터 자사 입점 셀러의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스마일배송’ 운영을 통해 축적된 경험이 풍부하고, 2019년부터 경기 동탄에 위치한 총 4만평 규모의 메가 물류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쓱닷컴은 ‘쓱1DAY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최적의 파트너로 지마켓을 선택했다. 또한 지난해 8월, 지마켓은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자사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쓱배송 이용 고객층을 한층 넓히기도 했다. 이처럼 쓱닷컴과 지마켓은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며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쓱1DAY배송’ 론칭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쓱1DAY’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배송 관련 퀴즈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과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쓱1DAY 배송’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SSG머니 3000원을 페이백 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해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