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 통해 템포 기부

동아제약은 여성용품 브랜드 '템포'를 생리대가 필요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기부하는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생리대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한 월경 기간을 보장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를 위해 동아제약은 지파운데이션에 템포 생리대 총 18만2400패드를 기부했다. 지파운데이션은 템포 제품을 지역 아동센터를 통해 여성용품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휴온스푸디언스, 계명대와 지방간 개선 기술이전 업무협약 체결

휴온스푸디언스는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갈색거저리 단백가수분해물을 활용한 지방간 개선' 기술이전에 대한 협약체결에 이어 계명대 이삼빈 교수, 이승욱 교수와 향후 지속적인 협력 및 기술 노하우 전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갈색거저리 단백분해물을 활용한 건기식 원료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계명대 연구팀이 축적한 갈샐저거리 단백분해물에 대한 다양한 기능성 연구결과 및 특허기술은 휴온스푸디언스의 지방간 개선 시장의 신속한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연구를 주도한 계명대 연구팀과의 지속적인 협력 및 기술 노하우 전수받는다.
◆KIMCo재단, '제4회 KIMCo Talk' 개최…베링거인겔하임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재단(이하 KIMCo재단)은 휴온스글로벌 본사 10층 동암홀 강당에서 '베링거인겔하임 초청 제4회 KIMCo Talk'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KIMCo 출연사, 바이오텍, 벤처캐파탈 등의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빅파마 베링거인겔하임의 3개 부서를 초청해 소개발표, 패널 토론, 네트워킹으로 진행했다. 글로벌 빅파마와의 공동연구, 개발 및 투자 기회 등 베링거인겔하임과의 협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