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장 오픈의 역사적인 날이 될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를 공식 승인했다.
10일(현지시간) SEC 홈페이지에 "이날 오후 열린 회의에서 비트코인 ETF 출시를 승인하는 ‘신속한 승인 명령’을 내렸다"고 게시했다.
SEC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 명령 문건이 업로드 됐으며, 홈페이지에서도 최종 승인이 확인됐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X(구 트위터)를 통해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승인했으며, SEC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명령 문건이 업로드됐지만 현재 링크로 접속하면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는다. 다만 개인적으로 해당 문건은 정확해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또 미국 유력 IT 매체 테크크런치 소속 기자 재클린 멜리네크(Jacquelyn Melinek)도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를 승인했다고 공식 발표했다"라고 전했으며, 지속적으로 승인 유력 뉴스를 언급했던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 또한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하는 '신속한 승인 명령'을 내렸으며 이제 모든 것은 끝났다"라고 덧붙였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