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는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SM엔터테인먼트 매각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29일 공시했다.
카카오는 이날 SM엔터테인먼트 매각설에 대한 해명공시를 통해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 SFA반도체, 종속회사 중국 SFA SEMICON 지분 93.05% 전량 처분
SFA반도체는 종속사인 중국 SFA SEMICON의 보유지분 93.05% 전부를 처분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280억2775만원으로 자기자본 대비 5.79% 규모다.
SFA반도체는 처분 목적이 사업성이 낮은 해외자회사 매각을 통한 사업조정 및 핵심사업 집중이라고 설명했다.
◆ 한화오션, 친환경 해운사 설립 검토중이나 확정되지 않아
한화오션은 친환경 해운사 설립 등 해운업 관련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나 구체적인 시기나 방법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29일 공시했다.
한화오션은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경우 해당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덧붙였다.
◆ 국일제지, 새 대표이사 법원 허가에 따라 강태현 대표로 변경
국일제지는 법원 허가에 따라 강태현 대표이사로 대표이사를 변경한다고 29일 공시했다.
국일제자는 회생절차 진행 관련 및 제반업무는 기존 공동관리인(이용호, 김종철)이 회생종결 시까지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 파멥신, 새 대표이사에 김정규 대표이사 신규 선임
파멥신은 기존 유진산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김정규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파멥신은 유진산 대표가 일신상의 사유로 대표이사직을 사임했고 이날 이사회에서 김정규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