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애니플러스샵과 컬래버레이션, 모바일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2' 기간 한정 테마 카페를 선보였다.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 대전 중앙로점, 광주 충장로점 등 4개 지점에선 지난 6일 브라운더스트2 테마 카페가 오픈했다. 현장은 브라운더스트 2를 테마로 꾸며졌으며 컬래버레이션 식음료, 굿즈 등이 판매된다.
특히 운영 기간 동안 생일을 맞이하는 '실비아'와 '루비아' 자매(6월 7일), '앤드류(6월 8일)', '글레이시아(7월 2일)'의 기념일에 맞춰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전 포토카드를 증정다. 특전 카드는 굿즈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한정된 수량이 제공될 예정이며 앤드류는 이벤트 일정 상 이벤트일이 16일로 조정된다.
브라운더스트2는 네오위즈에서 2023년 6월 서비스를 개시한 모바일 게임이다. 개발은 2017년 출시된 원작 '브라운더스트'와 마찬가지로 네오위즈 산하 겜프스엔이 맡았다.
이 게임은 특히 미려하고 화끈한 미소녀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서브컬처 마니아, 이른바 '오타쿠'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이와 관해 게이머들 사이에선 '브라운더스트 아시는구나. 진짜 갓겜(신의 게임)입니다'라는 유행어가 회자된다.
애니플러스샵 브라운더스트2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오는 7월 7일까지 약 1달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