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C표 서브컬처 'BSS', 정식 명칭 '호연'으로 확정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NC표 서브컬처 'BSS', 정식 명칭 '호연'으로 확정

공식 티저 사이트 오픈…오는 7월 추가 정보 공개

'호연'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공식 이미지와 로고.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호연'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공식 이미지와 로고.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NC)가 '프로젝트 BSS'란 가칭으로 소개해왔던 차기작 서브컬처 RPG의 정식 명칭을 '호연'으로 확정짓고 티저 사이트를 13일 오픈했다.

'호연' 티저 사이트는 게임의 세계관과 전투 등 주요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유튜브, X(옛 트위터), 페이스북 등 공식 소셜 미디어 사이트, 유튜버 '너덜트'와 함께한 예고 영상 등도 공개됐다.

이와 더불어 사이트에는 '2024년 7월 Coming Soon'이란 문구도 배치됐다. NC 측에 확인해본 결과, 이는 출시 목표 시점이 아닌 정보들이 추가로 공개되는 시점이 될 전망이다.

NC 측은 호연의 장르명을 '스위칭 RPG'로 정했다. 이 게임은 3D 그래픽 카툰 렌더링 기반의 실시간 전투 RPG에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요소를 더했다. 시장 주류 게임 중에선 '원신', '붕괴: 스타레일', '명조: 워더링 웨이브' 등 이른바 'AAA급 서브컬처 게임'들과 경쟁할 것으로 짐작된다.

'호연'은 원래 가칭 'BSS(블레이드 앤 소울 S)'란 이름에 맞게 '블레이드 앤 소울(블소)'를 원작으로 한다. 원작으로부터 3년 전 시점, 인연을 중시하는 문파 '호연문'의 소녀 문주 '유설'이 문파 재건을 위한 여정에 떠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