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랭킹닭컴,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 주목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랭킹닭컴,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 주목

랭킹닭컴의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가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 사진=푸드나무이미지 확대보기
랭킹닭컴의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가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 사진=푸드나무
가공 닭고기 시장이 부분육 트렌드에 힘입어 제품이 세분화되고 있다.

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가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랭커 순살 닭다리 오븐구이’는 껍질을 제거한 닭다리살로 만든 제품이다. 수분을 가두는 오븐 스팀 공법을 통해 닭다리살의 촉촉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00g 개별 포장으로 1팩당 18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닭고기 소비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23년 가금육 소비자 조사’ 결과 지난해 우리나라 1인당 닭고기 연간 소비량은 16.51kg로 2020년보다 0.74kg 늘어났다.
닭고기 섭취 행태도 예전과 달라졌다. 그동안 가정에서 ‘닭 한 마리’를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닭다리·닭안심·닭가슴살’ 등 부분육을 구매하는 모습으로 변화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에는 100g 단위의 냉동 닭가슴살로 대표되는 가공 닭고기 시장도 제품 선택지가 넓어지고 있다. 기존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가성비가 좋은 ‘닭가슴살’이 유일한 선택지였다면 ‘닭다리·닭안심살’ 등으로 제품이 확장되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기존에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보디빌더나 다이어터가 위주였다면 최근에는 일상식에서도 건강을 추구하는 일반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제품 선택지가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