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오는 11월 9일 출시 3주년을 앞둔 캐릭터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국내·글로벌 서버에서 3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를 10일 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에는 향후 약 2개월 간의 업데이트 로드맵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들을 안내하는 '3주년 감사제' 공식 페이지가 열렸다.
오는 10월 18일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를 선보인다.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과 더불어 피자 프랜차이즈 '파파존스'와 컬래버레이션 등 게임 외적인 행사에 대한 안내도 이뤄질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와 더불어 방과후 디저트부의 '이바라기 요시미'와 '쿄야마 카즈사', '쿠리무라 아이리'가 밴드 멤버로 분장한 버전이 새로운 캐릭터로 추가된다. 요시미(밴드)와 카즈사(밴드)는 3성 기간 한정 캐릭터, 아이리(밴드)는 이벤트를 플레이하면 무료 획득 가능한 1성 캐릭터로 출시된다. 이들과 더불어 기존 캐릭터 중 고성능 스페셜 캐릭터 '아마우 아코' 또한 픽업 모집(확률 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3주년 감사제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겐 게임 내 유료 재화 '청휘석'과 더불어 아이브 얼라이브 이벤트 전용 재화 '충전용 쿠키', '의욕 증진 캔디', '디데이 달력' 등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업데이트 당일부터 방과후 디저트부를 테마로 한 미니게임 '리빈 온 스위츠(LIVIN ON SWEETS!)'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