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매체 "리플, 고래 투자·기술적 강세로 12월 전망 밝아...5~10달러까지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2

암호화폐 매체 "리플, 고래 투자·기술적 강세로 12월 전망 밝아...5~10달러까지 상승"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리플 이미지. 사진=로이터

리플이 이달 들어 180% 가깝게 상승, 주요 암호화폐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시가총액이 800억 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전문가들이 12월 전망도 밝다는 전망을 내놨다.

25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XRP 상승세의 주요 원인은 대규모 고래 매집이다. 주말 동안 고래 투자자들이 2억5000만 개 이상의 XRP를 매입하며 강한 매수세를 형성했다.

동시에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XRP 선물 미결제약정이 25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바이비트와 OKX 등 주요 거래소에서 각각 5%와 8% 증가하며 파생상품 시장의 강세가 확인됐다.

또, 코인게이프는 리플이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규제를 받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아책스(Archax)와 협력하여 리플렛저(XRPL)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토큰화 머니 마켓 펀드를 출시했으며, 테더와 USD 코인(USDC)과 경쟁할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RLUSD를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런 일련의 네트워크 확장은 XRP의 실질적 유틸리티를 증가시키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는 엘리엇 파동 이론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XRP가 12월까지 5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XRP가 현재 1.44달러 수준을 며칠간 유지한 후 1.88~2.17달러 목표 범위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에그랙 크립토(Egrag Crypto)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12만 달러에 도달할 경우 XRP가 13.2달러,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경우 최대 27달러에 이를 가능성이 있다”라고 전했다.

리플 지지자로 유명한 에도 파리나(Edo Farina) 또한 크립토뉴스를 통해 XRP가 1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하며,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승리가 SEC와 리플 간의 규제 분쟁을 해결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XRP는 0.9350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며 세로로 기울어진 트리플 바닥 패턴이 형성된 것으로 분석됐다. 50주 및 200주 이동 평균선 위에서 거래 중이며, 상승 삼각형 패턴을 통해 추가 상승 가능성을 보인 상태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