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신년 시즌 축제는 행운 우체부로 변신한 마루가 행운 가득한 한 해를 위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 행운의 편지를 배달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를 따라 운행되는 ‘로티트레인’은 마루의 행운 편지를 싣고 달리는 ‘럭키 트레인’으로 변신한다. 트레인과 탑승 장소 모두 풍성한 네잎클로버와 행운 편지, 그리고 마루와 친구들의 모습으로 꾸며진다. 이외에도 어드벤처 내 가로등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낸 마루와 친구들의 그림 일기가 걸려있어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우체부 마루의 행운 편지를 찾아 행운의 메시지를 획득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형 체험 콘텐츠 ‘마루의 행운 편지 찾기’도 있다. ‘마루와 미니어처 포토존’ 속에 숨겨진 5개의 행운 편지 위치를 확인 후 해당 어트랙션을 직접 찾아가면 마루가 배달한 행운 편지를 발견할 수 있다. 편지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행운의 메시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5개의 편지를 모두 찾았다면 모바일 화면 내에서 룰렛을 돌려 행운을 담은 마루의 모바일 배경화면 4종 중 랜덤 1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신년 시즌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는 패키지권도 준비돼 있다. ‘카드 패키지’, ‘아크릴 젤펜 패키지’, ‘아크릴 스탠드 패키지’에는 종합이용권과 함께 각각 롯데월드X마루는 강쥐 콜라보 단독 행운의 메시지 스크래치카드 랜덤 1종, 아크릴 젤펜 랜덤 1종, 아크릴 스탠드 1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마루는 강쥐 키링 및 문구류 등 신규 상품 60여종도 만나볼 수 있다.
어드벤처의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펼쳐진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어드벤처 대표 어트랙션 콘셉트의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가, 매일 오후 8시에 환상적인 빛의 퍼레이드 ‘월드 오브 라이트’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오후 6시 30분에 안데르센의 유명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해피엔딩으로 각색한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 공연이 열린다.
어드벤처의 귀여운 캐릭터 친구들이 선보이는 공연도 있다. 어드벤처 1층 키디존 내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내년 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 일 2회(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로티와 친구들이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다룬 어린이 라이브 캐릭터 뮤지컬 ‘로티프렌즈의 보물섬’이 진행되며, 내년 1월 9일부터는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 일 2회(오후 12시 30분, 오후 3시) ‘파랑이의 생일파티’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내년 1월 25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 오후 3시 40분에는 로티프렌즈와 함께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로티프렌즈 싱어롱’이 열린다. 한편 알뜰한 나들이를 위한 1월 프로모션도 한달 간 진행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