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화학 인도공장 가스 유출로 어린이 등 8명 사망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글로벌-Biz 24] LG화학 인도공장 가스 유출로 어린이 등 8명 사망

LG폴리머인디아 공장 사고...500명 병원서 치료 받아

인도 남부 LG화학 관련 공장에서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해 인근 주민 6명이 숨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남부 LG화학 관련 공장에서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해 인근 주민 6명이 숨졌다.
인도 남부 LG화학 관련 공장에서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해 인근 주민 8명이 숨졌다.

로이터통신을 비롯한 일부 외신은 7일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에 있는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 사고로 어린이를 포함해 주민 8명이 유독 가스로 사망했다고 7일 보도했다.
현지 보도 등에 따르면 LG폴리머스 공장 내 5000t 규모 탱크 2곳에서 가스가 샜다.

이번 사고로 공장 인근 주민 1000명 이상이 가스 유출로 구역질 증상 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주민 200~500명이 인근 병원에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들 가운데 70명 이상이 의식을 잃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사고 당시 최소 인력만 근무하던 상황이라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현장에 소방차 등 구조대와 경찰을 파견해 조사 중이다. 공장 인근 마을 주민에게는 대피령도 내렸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경찰당국이 정확한 사고를 진행 중"이라며 "탱크에 있는 유독 화학약품이 누출돼 주민들이 피해를 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