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스타 2018서 '게임팟' 첫 선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1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스타 2018서 '게임팟' 첫 선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 구현 환경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 제공해 로그인, 푸쉬 알림, 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 제공하는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 탑재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해 확장성에 용이하다.

'지스타 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 시 해당 게임사의 규모와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와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번 지스타에는 구글과 MS, 텐센트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각자의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특장점을 게임사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