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에서도 CCTV 속 사람 찾는 시대 열렸다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1

국내에서도 CCTV 속 사람 찾는 시대 열렸다

SKC&C, 얼굴인식서비스...공공기관·법인 대상 월 80~100만원

SK㈜ C&C 직원들이 ‘에이든(aiden) 얼굴인식 서비스’ 출시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SK㈜ C&C)이미지 확대보기
SK㈜ C&C 직원들이 ‘에이든(aiden) 얼굴인식 서비스’ 출시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SK㈜ C&C)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SK(주) C&C(대표 안정옥)는 14일 자사의 인공지능 얼굴 인식 솔루션(FRS, Face Recognition Solution)을 빌려 쓸 수 있는 ‘에이든(aiden) 얼굴인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웹(Web) 기반 서비스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연동은 물론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등이 필요없다는 데 있다.
일례로 CCTV를 보유한 백화점과 마트 등에서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에 접속해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아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CCTV 관제 요원이 모든 CCTV 영상 녹화 파일을 일일이 눈으로 살펴보며 찾아야 했다.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찾고자 하는 사람의 동선 파악도 어려웠다.
반면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사이트에 접속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얼굴 사진을 등록 후 CCTV 영상 파일만 업로드 하면 수 분내 영상 속에서 사람을 찾아 주고 시간별 동선도 알려 준다.

인식도는 사람 눈보다 우수하다.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사진 하나만으로 얼굴을 완벽히 인식해 낸다.

사진 속 얼굴을 3D모델로 변환, 다양한 각도의 얼굴을 가상으로 생성해 고개를 숙이는 등 얼굴 정면을 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얼굴을 정확히 인식해 낸다.

서비스 대상은 공공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공기관과 법인으로 한정했다. 사용료는 월 80~100만원이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12월31일까지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 포털(www.aibril.com)에 접속해 법인 회원 가입 후솔루션 메뉴에서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를 찾아 이용하면 된다.

김준환 플랫폼&Tech1 SK㈜ C&C 그룹장은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기업의 보안·마케팅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이번 무료 체험 기간에 다양한 법인 고객들이 직접 기술을 접해 보고 업무에 적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법인 고객의 필요에 따라 자사 보유 CCTV 시스템에 별도로 구축해 자체 운용할 수도 있다.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 사용 및 개발 문의는 솔루션 대표 메일, 또는 에이브릴 포털 내 헬프데스크를 통해 가능하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