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폴더블폰 이름은 '삼성 라이즈'?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폴더블폰 이름은 '삼성 라이즈'?

-영국 특허청(UKIPO)에 상표권 등록

11월 7일(현지시간)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폴더블폰. 사진=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11월 7일(현지시간)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폴더블폰. 사진=유튜브.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인 폴더블폰의 최종 브랜드명으로 ‘삼성 라이즈(Samsung Rize)’가 거론되고 있다.

1일 렛츠고디지털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27일 영국 특허청(UKIPO)에 ‘삼성 라이즈’란 이름의 상표권을 스마트폰 항목에 등록했다.
외신은 스마트폰 스펙이 나오진 않았으나 폴더블폰의 최종 이름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갤럭시F와 갤럭시X가 폴더블폰의 유력한 명칭으로 제기돼 왔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은 지난달 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8’에서 처음 공개됐다. 폴더블폰은 화면이 안쪽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으로 크기는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 정도다.
사용자는 접었을 때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폈을 때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폈을 때 인터넷 브라우징과 멀티미디어, 메시징 등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 3월 폴더블폰을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초도 물량은 최소 100만대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