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B투자증권 "카카오, 카카오페이 고성장…내년 성과 가시화될 것"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KTB투자증권 "카카오, 카카오페이 고성장…내년 성과 가시화될 것"

카카오페이 분기 거래대금 추이 및 전망 자료=KTB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 분기 거래대금 추이 및 전망 자료=KTB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KTB투자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페이 등 금융 상품 판매로 수익화가 시작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을 제시했다.

카카오의 카카오페이 거래대금은 2018년 들어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분기 카카오페이의 거래대금은 5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KTB투자증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월 평균 2조원 이상의 거래대금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 연간 거래대금은 19조2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 2017년까지 국내 간편송금 시장의 압도적 1위를 차지했던 '토스(Toss)'의 2018년 연간 기준 국내 간편송금 서비스 점유율은 54%, 카카오페이는 43%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KTB투자증권은 이렇게 카카오페이의 송금액이 빠른 속도로 토스를 추격 중인 점을 고러하면 금융 상품 판매를 통한 카카오페이의 실적 또한 빠른 시일 내 토스와 유사한 수준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공개된 카카오뱅크의 실적도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카카오M의 첫 드라마 '붉은 달 푸른해'의 흥행 성과도 긍정적이란 평가다.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2019년은 그간 진행되어 온 신규 서비스의 성과가 하나씩 가시화되는 시기"라며 "분기 실적 또한 적절한 비용 통제로 개선 추세 유지중으로 카카오를 인터넷 업종 내 Top-pick으로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