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게임 포트나이트가 시즌7에서 새 탈 것 ‘X-4 스톰윙’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7일 포트나이트 시즌7 시작을 알리며 새 시즌 추가 내용을 업데이트 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 탈 것인 ‘X-4 스톰윙’이다. 하늘을 비행할 수 있는 이 아이템은 동료와 함께 탑승 가능하며 장착된 기관총으로 비행 중 공격이 가능하다. 내리면 스카이다이빙 상태로 전환된다.
새 시즌과 함께 제공되는 확정형 아이템 상품 ‘배틀패스’도 공개됐다. 100가지 넘는 한정판 보상들로 구성된 상자는 치장 아이템은 물론 산탄총, 소총 등 아이템 외관을 바꿔주는 아이템도 추가됐다.
프로스티 플라이츠, 폴라 피크, 해피 햄릿 등 겨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지역도 추가됐다. ‘빙산’의 설원 지역에서는 이용자 빙판을 미끄러지며 이동하게 된다. 또 빙산과 인근의 원정 초소 부근에 집라인이 신규로 추가돼 집라인을 타고 한쪽 끝에서 맞은 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동 중에는 조준사격과 아이템을 사용할 수도 있다.
건설 기능을 이용해 이용자가 자신만의 포트나이트 세계와 새로운 게임들을 만드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도 추가됐다. 직접 만든 섬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고 다른 친구의 섬에 방문해 즐길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는 다양한 제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4개의 섬을 제공한다. 배틀패스 시즌7 구매자는 가장 먼저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얼리 액세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미국시각 13일부터는 모든 이용자가 이용가능하다.
이외에도 포린이 놀이터의 시간제한이 4시간으로 연장됐으며 긴 리플레이의 경우 30분 단위로 분할된다. 신규 토너먼트인 ‘탐험가 팝업 컵’도 추가됐다. 목재 700개, 석재 500개, 금속 300개로 재료의 한도가 있는 ‘탐험가 팝업 컵’에서는 적 제압 시 목재 100개, 석재 50개, 금속 50개를 획득하고 유효 체력이 50만큼 증가한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