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사이드,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 스타케이에스티 상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2

업사이드,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 스타케이에스티 상장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업체인 업사이드(대표 백성철)는 자사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 케이스타그룹의 스타 케이에스티(KST) 코인을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KST는 블록체인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이 결합된 암호화폐로서, 콘서트 및 스포츠 티켓 구매 등의 실생활 문화 콘텐츠 소비에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산업에도 활용되는등 점차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이번 상장으로 KST upXide 거래소의 원화마켓뿐 아니라 거래소 토큰인 플러스코인(NPL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지난 10일 미탭스그룹이 주최한 미탭스 크립토 컨퍼런스 코리아(Metaps Crypto Conference Korea)에서도 발표된 바 있다.
으며
upXide는 이번 KST 상장 일정과 함께 거래소 토큰인 NPLCKST를 활용하여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할인판매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거래소 내 암호화폐 쇼핑몰(크립토몰)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upXide 거래소의 회원은 제휴사인 스마트콘의 앱 ‘스마트플러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자산 전환이 가능해 질 예정이며, 이를 전국 제휴가맹점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업사이드 백성철 대표는 “업사이드와 KST는 디지털 자산이 실물경제와 연결된다는 공동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며, “이번 KST 상장 이후에도, 내부 절차에 의해 검증된 다양한 암호화폐의 상장이 계속 예정되어 있고, 다양한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