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20 시리즈는 얇고 세련된 휴대폰으로도 전문적인 수준의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하면서 모바일 사진 촬영의 기준을 다시 한 번 끌어 올렸다. 화웨이 P20 시리즈는 뛰어난 외관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았는데, 지난 3월 출시 이후 출하된 16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 중 절반 정도의 유저가 여성인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출시된 아너 10은 외관 디자인과 인터랙티브 디자인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대담할 정도로 혁신적이다. 아너 10은 ‘뷰티 인 AI’라는 컨셉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세련된 제품을 표방한다.
화웨이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 2010년 300만대에서 2018년 2억대로 증가해 약 66배의 성장을 보였으며, 특히 올 2분기와 3분기에는 14.6%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전세계 170여개국의 5억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화웨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리처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핵심 개념인 ‘소비자 중심’에 초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혁명의 선두 주자이자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고객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게 하고, 화웨이를 전세계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