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200와트 흡입력·미세먼지 차단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 200와트 흡입력·미세먼지 차단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삼성전자는 28일 200W(와트) 흡입력과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28일 200W(와트) 흡입력과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삼성전자는 200W(와트) 흡입력과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28일 ‘삼성 제트’는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기 위해 모터, 배터리, 싸이클론 등의 핵심 부품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독자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 날개 모양을 차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기존 대비 2배 이상 빠른 고속 스위칭 제어, 열전도가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과 냉각 유로 설계 등을 적용해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생활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을 자랑한다. '삼성 제트' 먼지통에는 삼성 독자 기술인 '제트 싸이클론'이 새롭게 탑재됐다. '제트 싸이클론'은 9개의 작은 싸이클론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세먼지를 더욱 꼼꼼하게 분리·제거할 뿐만 아니라 총 27개의 에어홀이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해 강력한 흡입력을 지속한다.
청소기 안에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기 바람을 통해 실내로 재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중 청정 헤파 시스템’도 적용했다.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신규로 적용된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최대 60분(기존 대비 1.5배, 핸디형 일반 모드 기준)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전용 브러시도 제공된다. '물걸레 브러시'는 바닥 밀착력이 높고 청소포를 빠르게 회전시켜 구석구석 찌든 때나 부엌 바닥의 기름 때까지 쉽게 제거해 주며, 최대 80분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제트’는 힘을 적게 들이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했다.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자신의 키에 따라 가장 편한 높이에서 청소할 수 있으며, 체감 무게를 낮추고 좌우 방향 전환이 쉬워 허리와 손목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정유진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졌다”며 “’삼성 제트’가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 제트'는 티탄·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배터리 개수, 추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출고가는 96만9000원~139만9000원이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