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피드뉴스는 1일(현지시각) NBC유니버셜인터내셔널네트웍스(NBCUIN) 발표를 인용, LG유플러스가 드림웍스 및 E! 엔터테인먼트 채널 콘텐츠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드림웍스는 24시간, HD, 어린이 및 가족용 네트워크로서 드래곤즈(Dragons: Race to the Edge), 트롤(Trolls: The Beat Goes On!), 트롤헌터스(Trollhunters: Tales of Arcadia) 같은 오리지널 TV시리즈를 갖고 있다. 이 채널은 또한 매일 아침 취학전 2~5세 아동들에게 인기있는 ‘노디 토이 랜드 디텍티브 앤 라라더 노이지 라이언’ 같은 인기물을 소개하는 드림웍스 주니어를 제공한다.
크리스틴 펠로우 NBC유니버셜인터내셔널 네트웍스 아시아태평양 운영이사는 “우리는 LG유플러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NBCUIN의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면서 E!를 통해 더많은 한국 가정에 할리우드 최고의 팝 문화를 제공하고 드림웍스의 사랑받는 애니케이션 캐릭터를 제공하겠다”며 “우리는 E!와 드림웍스의 매력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및 수상작 콘텐츠를 제공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고 말했다.
드림웍스는 채널 180에서 애니메이션을, E!는 채널83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할리우드뉴스,유명인사 가십, 패션 및 카다시안 따라잡기, 레드카핏라이브 같은 모든 최신 리얼리티 시리즈와 E! 뉴스 등이 포함된다.
당시 크리스틴 펠로우즈 이사는 SKB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한국의 가장 큰 통신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영광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팝 문화를 E!에서 소개하게 돼 기쁘다. 드림 웍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사랑받는 캐릭터를 한국가정에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면서 “E!의 유명인 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에이미 상을 수상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NBCUIN의 채널 포트폴리오는 시청자의 관심사가 무엇이든 이들을 사로 잡을 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