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법인은 15일(현지시각) 뉴스룸을 통해 연결성과 엔터테인먼트를 강조한 갤럭시탭S5e를 발표했다.
갤럭시탭S5e는 호환성을 갖춘 단말기들을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해 주는 덱스(Dex) 기능도 제공한다. 덱스는 지난 2017년에 처음 출시됐으며 사용자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데스크톱 컴퓨터과 연계해 볼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스마트홈, 또는 기타 스마트기기를 제어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이기기가 사용되길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S5e는 처음 적용된 새로운 빅스비 2.0 탑재를 통해 기존의 단말기들과 더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커넥티드 홈 기기들을 제어하는 이상적인 허브(축)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퀵커맨드(Quick Command)로 TV와 전등을 동시에 켜세요. 이 명령을 사용하면 하나의 명령으로 여러동작을 고객에게 맞추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가정내에서의 음성 제어를 훨씬더 빠르고, 간단하고, 고객에게 맞춤화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갤럭시탭S5e에는 원거리 마이크도 탑재돼 있어 사용자들은 건너편 방에서도 태블릿으로 각종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고동진 삼성 IT모바일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탭S5e는 새로운 가격대에 멋진 디자인과 강력한 기능을 가진 최고급 태블릿”이라고 말했다.
이 단말기에 탑재된 쿼드스피커는 놀라운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AKG의 돌비 아트모스 오디오기능을 통합제공, 몰입감을 주는 3D사운드를 제공한다.
구입자는 최고 4개월간 유튜브 무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스포티파이가 선탑재돼 있으며 새 회원에게는 3개월간 무료 청취 서비스가 제공된다.
갤럭시탭 S5e는 삼성전자가 다음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에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시리즈를 처음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발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갤럭시워치, 피트니스 웨어러블, 무선이어버드가 뭐 피 시계, 착용 가능한 피트니스 그리고 무선 이어폰이 소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