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7.40 패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버타임 도전을 완료한 플레이어들은 시즌 8 배틀배스와 함께 다양한 선물도 받게 된다. 7.40 패치 업데이트로 새롭게 등장한 핑크빛 사랑의 분위기가 가득한 이벤트 선물인 포옹팀 하트 외관과 함께, 덩굴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포함된 5개의 새로운 보상도 받는다.
직접 포트나이트 친구에게 선물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도 한시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22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7.40 패치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간 한정 모드로는 ‘캐치’와 ‘팀 럼블’을 만나볼 수 있다.
‘캐치’ 모드에서는 모든 종류의 총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대신 수류탄과 투척 아이템만을 이용해 적을 제압해야 한다. 두 팀으로 나눠서 플레이하는 ‘팀 럼블’은 먼저 적 플레이어들을 100번 처치하면 매치에서 승리한다.
한편, 이번 기간 한정모드는 평소보다 빠르게 변경될 예정으로, 금요일과 일요일에 인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새로운 한정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보병소총’과 ‘큐피드의 석궁’이 추가됐다. 정확도가 높은 반자동 무기인 ‘보병소총’은 헤드샷 배수가 2배로 적용된다. 일반/고급/희귀 등급으로 등장하며, 각각 41/43/45의 피해를 준다. 바닥 전리품과 상자, 자동판매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기간 한정 아이템 ‘큐피드의 석궁’은 바닥 전리품과 상자에서 발견할 수 있다. 에픽 등급이며, 탄약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바디샷 79, 헤드샷 197의 피해를 준다.
‘나 어딨숲’ 아이템은 아이템이 없어지기 전에 1회의 무기 피해를 흡수하며, 아이템 착용 시 주변 환경을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착용한 플레이어에게만 아이템이 투명하게 되는 등의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토너먼트에는 ‘사랑을 전하세요’와 ‘트리오 원데이 컵’이 추가됐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사랑을 전하세요’ 토너먼트는 오픈, 프로스펙트, 컨텐더, 챔피언 등 4개의 디비전으로 구성되며, 하위 디비전에서 핀을 획득하면 다음 단계의 디비전 매치를 플레이할 수 있다.
챔피언 디비전 세션 중에 핀을 얻으면 23일과 24일에 진행되는 챔피언 디비전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다.
17일부터 진행되는 ‘트리오 원데이 컵’은 최고의 트리오를 가려내는 토너먼트로, 총 3라운드로 진행되며, 하루 만에 마지막 라운드까지 빠르게 진행된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제 플레이어가 직접 사물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음악을 창작하고, 조합해 자신만의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는 ‘음악 시퀀서’ 장치가 추가됐다.
배틀로얄에 추가된 ‘보병소총’이 크리레이티브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새로운 장애물 코스와 극지방 및 겨울 마을, 얼음성 구조물이 추가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 시즌 7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7.40 패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면서, “눈과 얼음으로 덮인 겨울의 포트나이트 시즌 7 마지막을 ‘사랑을 전하세요’ 이벤트로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 패치 업데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