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국내 STEM 교육 지원…'퀄컴 이노베이션 허브'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국내 STEM 교육 지원…'퀄컴 이노베이션 허브' 실시

퀄컴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와 손잡고 한국 청소년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 역량 향상을 위한 ‘퀄컴 이노베이션 허브(Qualcomm Innovation Hub)’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퀄컴 이노베이션 허브 전경(사진=퀄컴)이미지 확대보기
퀄컴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와 손잡고 한국 청소년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 역량 향상을 위한 ‘퀄컴 이노베이션 허브(Qualcomm Innovation Hub)’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퀄컴 이노베이션 허브 전경(사진=퀄컴)
[글로벌이코노믹 최지웅 기자] 퀄컴이 한국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퀄컴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회장 도경민 교수)와 손잡고 한국 청소년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 역량 향상을 위한 ‘퀄컴 이노베이션 허브(Qualcomm Innovation Hub)’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4월부터 진행된다.

이 회사는 지난 4년간 한국 학생들의 STEM 교육 활성화를 위한 로봇 경진 대회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후원해 왔다. 중고등생을 대상으로 한 FTC(FIRST Tech Challenge) 지원 및 장학 물품 기증, 기술 교육 등도 지원했다.

신설된‘퀄컴 이노베이션 허브’는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로봇 직접 제작, 관련 코딩 프로그램 작성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로봇 제어 트레이닝을 교육한다. 또, 심화된 체험을 원하는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FTC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젤라 베이커 퀄컴 기업사회공헌 담당 이사는 "퀄컴 이노베이션 허브를 통해 국내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STEM 교육을 통해 배우고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프로그램들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