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인즈랩 “AI 기술로 금융 고객 만족도‧상담 효율 높였다”…핀테크어워즈 우수기업상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1

마인즈랩 “AI 기술로 금융 고객 만족도‧상담 효율 높였다”…핀테크어워즈 우수기업상

핀테크어줘즈 우수핀테크기업 '성장상' 수상

마인즈랩이 24일 핀테크어워즈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마인즈랩 자회사 마음커넥트의 김동수 대표가 마인즈랩을 대신해 수상하고 있다. (사진=마인즈랩)이미지 확대보기
마인즈랩이 24일 핀테크어워즈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마인즈랩 자회사 마음커넥트의 김동수 대표가 마인즈랩을 대신해 수상하고 있다. (사진=마인즈랩)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2019 코리아 핀테크 어워즈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마인즈랩은 AI 기반의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로 성장상을 받았다. 2019 코리아 핀테크 어워즈는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최한 국내 첫 핀테크 행사인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 진행된 우수 핀테크 기업 시상식이다.

마인즈랩의 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는 AI 음성봇과 챗봇, 고객센터 분석 등의 AI 기술과 서비스를 전통적고객센터에 접목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사람대신 AI 기반으로 고객과 상담해 주는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다. 특히 AI 음성 생성 기술과 대화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음성봇은 보험사의 완전 판매 모니터링과 텔레마케팅 등에 쓰일 수 있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성격의 전화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상담원은 보다 질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로 마인즈랩은 언어, 시각지능 분야의 최신 AI 기술을 총망라한 AI 금융비서 챗봇인 KEB하나은행 ‘하이(HAI) 뱅킹’으로 고객서비스 향상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바 있다.

마인즈랩은 지난 3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보험계약 대출심사와 같이 핵심 금융 업무를 AI 음성봇으로 처리할 수 있는 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된 공인된 AI 기반 핀테크 기업이기도 하다.
마인즈랩은 특히 인공지능 고객센터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인즈랩의 자회사 마음커넥트와 함께 상담원, AI 챗봇과 음성봇, AI 기반 분석 및 품질관리 자동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결합한 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마인즈랩이 핀테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단순히 AI 기술을 핀테크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상용화해 AI 고객센터 운영을 효율화하고 전화와 채팅 등 모든 상담 채널에서 AI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인즈랩이 지금까지 구축한 인공지능 기술이 핀테크와 결합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m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