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터빗 솔루션, SaaS-기존시스템 연계시 개발시간 단축·비용 절감 가능
투자 통한 미래기술 확보로 솔루션 대외사업 강화…성장 확대 노린다
투자 통한 미래기술 확보로 솔루션 대외사업 강화…성장 확대 노린다

지터빗이 개발한 연계 솔루션은 기업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시스템 연계 기능을 미리 최적화하는 것으로, 서로 다른 시스템 간 연결을 위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 SaaS인 ‘세일즈포스’와 기존 전사적 자원관리(ERP)를 연계할 때, 이 솔루션을 활용할 경우 전문가도 1~2일 동안 진행해야 했던 개발작업을 전문가 없이 30분 안에 끝낼 수 있다.
삼성SDS는 지터빗과 사업협력을 통해 지터빗 솔루션의 인증 관련 보안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대∙내외 고객 대상으로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삼성SDS는 밝혔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경쟁력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삼성SDS의 솔루션에 결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삼성SDS는 차별화된 미래 핵심 기술을 적기에 확보하기 위해 외부 기업과의 투자와 사업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삼성SDS는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의 이과지오(Iguazio)에 투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