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가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상품과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KT는 수준 별로 AI와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Edu Pack)’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에듀팩은 지난해 7월 출시된 KT의 ‘AI 메이커스 키트’를 포함해 이를 수준별로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교재와 초소형 저가 컴퓨터 라즈베리파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정가 10만8900원(부가세 포함)이며 기본 구성품과 더불어 필요에 따라 와이파이 공유기, 교재 인쇄물, RC카, 로봇 조립 키트 등을 선택해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코딩교육 교재는 50시간 이상의 AI 코딩 수업이 가능한 ‘파이썬 활용 중고급 교육 교재’와 7월 출간 예정인 ‘KT AI 블록코딩 활용 초급 교육 교재’ 2종이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PDF 파일이 무료 제공된다. 또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T 경제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생활 속 인공지능 사례 100선’ 책자를 제공한다.
아울러 KT는 다음달 무료 코딩 교육 홈페이지 ‘AI 블록코딩’을 다음 달 공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와이즈교육과의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등 교육 사업을 활발히 개진할 계획이다. KT는 다음 달 AI 블록코딩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코딩을 블록 쌓기처럼 하도록 돕는 교육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와 함께 관련 교육 교재도 공개된다. KISTI·와이즈교육과의 공동 사업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다음달 KT는 KISTI 과학데이터스쿨에서 울산과학기술원과 ‘제5회 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캠프에서는 KT AI 에듀팩을 활용해 AI 서비스·기기 개발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는 “AI 에듀팩은 KT의 AI 기술력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계해 학생들의 혁신 기술 역량을 키워줄 해법”이라면서 “AI 에듀팩이 4차 산업혁명 혁신 기술을 습득할 AI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