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KAIST와 함께 청소년 여름 과학캠프 실시… 50여 명 참가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한화그룹, KAIST와 함께 청소년 여름 과학캠프 실시… 50여 명 참가

최신 과학기술 강의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 가져

청소년 여름과학캠프에 참가한 멘토와 멘티들이 헝그리봇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청소년 여름과학캠프에 참가한 멘토와 멘티들이 헝그리봇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이 '한화-카이스트(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미래 과학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KAIST와 함께 여름방학 캠프를 열었다.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된 이번 캠프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대전지역 중학생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대전 KAIST 본원에서 시행됐다.
캠프기간 동안 참가학생들은 KAIST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교과 중심 학습에서 벗어나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AIST 기숙사에서 함께 숙식하며 대학생 선배 생활을 옆에서 보고 학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기도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 이정(대전둔산중학교 2학년)은 "봄학기 학습 멘토링이 끝나고 여름 캠프만 기다렸다"며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하는 게 너무 재미있고 시간이 빨리 흘러 아쉽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이전 시즌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과 KAIST 멘토 학생들이 참가하는 앨럼나이( Alumni:동문) 데이(Day)도 진행됐다. 지금은 고등학생이 된 멘티와 대학 졸업을 앞둔 멘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뀐 학교 생활에 대한 경험을 나눴다.

향후 한화그룹은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선후배 간의 지속적 연결을 통해 프로그램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