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신저-오프라인 매장 연결되는 브랜드 경험
한정판 이모티콘·톡프로필 아이템 등 다채로운 이벤트
한정판 이모티콘·톡프로필 아이템 등 다채로운 이벤트
![카카오-나이키 코리아의 'Enjoy the Run' 공동캠페인 포스터.사진=카카오](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allidxmake.php?idx=5&simg=2019082316004505484bf45d5d5ea591025283.jpg)
이번 마케팅은 카카오의 플랫폼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시도한 첫 사례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에게 모바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경계 없는(Seamless)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자사의 톡 비즈 솔루션과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의 새로운 러닝화 ‘조이라이드’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통해 노출되는 배너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탭 내 브랜드탭에서 라이언과 박나래의 유쾌한 광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에서 나이키의 제품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용자 동선을 마련했다. 카카오 계정으로 나이키닷컴에 로그인 하면 선착순으로 한정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조이런 마블 게임’ 참여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에 있는 체험 공간 초대권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프로필에서는 ‘달리는 라이언’ 스티커와 배경화면 등의 프로필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나이키 코리아와의 협업은 카카오톡의 손쉬운 접근성과 인기 캐릭터 라이언의 친숙함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동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탭이나 나이키닷컴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