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업계, 즐거운 한가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준비

먼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리조트에서 이벤트를 벌인다. 한화리조트 제주는 추석연휴 LED 한지등 만들기와 달빛 걷기 체험,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는 떡메치기와 한지 제기 만들기, 가족 대항 제기차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도 요술 풍선 증정 이벤트, 송편 빚기, 가족 대항 윷놀이 대회 등을 실시한다.
거제 벨버디어와 한화리조트 경주‧양평‧백암 역시 제기차기,가족 친선 활쏘기 대회 등 명절에 어울리는 놀거리를 준비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의 경우 한복 착용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가오리‧펭귄 생태설명회, 추석 민속놀이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대명호텔앤리조트는 전국에 위치한 호텔과 리조트에서 객실과 테라피, 저녁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디어 맘(Dear. Mom) 패키지'를 판매한다. 편안한 휴식을 위한 패키지로 객실 1박과 석식 2인, 테라피 2인과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 각 리조트는 추석기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발디파크는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를 재구성한 풍물놀이 공연을 열고 대명리조트 청송은 민속놀이와 캘리그라피로 가훈 짓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체크인 시 윷놀이 세트를 증정하며 천안에 위치한 오션파크는 30일까지 3대가 함께 방문하는 가족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엠블호텔 여수는 가족을 위한 '리프레쉬 패키지'와 '키즈랜드 패키지' '해피트래블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엠블호텔 고양은 중식당 죽림과 뷔페 레스토랑 쿠치나엠에서 외식을 즐기는 가족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합동 차례, 떡메치기, 키즈 플레이라운지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추석 관련 구연동화를 듣고 추석 소품을 활용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하이원리조트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직쇼, 뮤지컬, 체험 이벤트 등 리조트 곳곳에서 추석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맞이하며 알펜시아 리조트는 추석연휴 기간 공연, 할인, 선물 이벤트를 펼친다. 곤지암리조트는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열고 민속놀이 마당, 가족음악 한마당 등 특별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